본문 바로가기
부지런한 카피바라의 info

(자취꿀팁) 칫솔 몇 달에 한번 갈아야하나요?

by 부지런한 카피바라 2023. 12. 5.


칫솔 몇 달에 한번 갈아야하나요?


매일 입 안을 닦는 칫솔이 상상도 못 할 정도로 더럽다면?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매일 물로 닦기 때문에 칫솔이 깨끗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칫솔은 박테리아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습한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세균이 가득한 칫솔로 이를 닦을 수도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칫솔은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칫솔


칫솔 관리법


칫솔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용 후 물기 제거


칫솔 후에 물기를 제거해야합니다. 물기가 남아있으면 박테리아의 번식이 쉽기 때문에 꼭 물기를 제거해야합니다. 칫솔을 보관하는 곳이 환기가 잘 되지 않거나 습한 경우에는 칫솔을 건조한곳으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2. 칫솔 교체하기


칫솔을 자주 교체해줍니다. 사용습관에 따라 빈도가 달라지지만 적어도 한달에 한 번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칫솔모가 눌리면 이와 이 사이가 제대로 닦이지 않을 수도 있으며 칫솔에 잔여치약이 남을 수도 있어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직사광선이나 습한 환경 피하기


칫솔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는 직사광선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환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다른 곳에 접촉 피하기


칫솔보관시 다른 세면도구나 바닥에 접촉하는 일은 피해야합니다. 접촉하는 곳이 오염되어있을 시에 접촉된 면도 오염될 수 있음으로 칫솔과 다른물건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른 칫솔질과 더불어 칫솔관리요령을 잘 실천하여 치아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